20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안내
20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안내
1. 수업기간: 2024. 6. 18.(화) ~ 2024. 7. 8.(월) (평일 15일간 매일 실시)
2. 신청대상: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중 계절수업 수강 희망자 (2024. 8월 졸업예정자 포함)
3. 주요일정
구 분 |
기 간 |
시 간 |
방 법 |
|
1 |
희망수강신청 (과목 수요조사) |
2024. 4. 22.(월) ~ 4. 26.(금) |
10:00-24:00 |
종합정보시스템 (수업업무 - 신청업무 - 계절희망신청) |
2 |
본 수강신청 |
2024. 5. 20.(월) ~ 5. 24.(금) |
10:00-24:00 |
종합정보시스템 (수업업무 - 신청업무 - 계절수강신청) |
3 |
1차 폐강 |
2024. 5. 27.(월) |
13:00 이후 |
홈페이지 학사공지 |
4 |
수강료 납부 |
2024. 6. 4.(화) ~ 6. 7.(금) |
은행업무시간 |
종합정보시스템 (등록/장학업무 – 계절학기고지서 출력) → 대구은행 전 지점 납부 가능 |
5 |
2차 폐강 |
2024. 6. 12.(수) |
13:00 이후 |
홈페이지 학사공지 |
6 |
폐강교과목신청자 환불 및 수강변경 |
2024. 6. 12.(수) ~ 6. 14.(금) |
09:00-16:30 |
학사지원팀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 (5-나. 참고) |
4. 기타사항
가. 수강신청 가능학점: 6학점 이내 (원격강좌 포함)
나. 본 수강신청 시 신청 가능한 과목
- 희망수강신청 결과 10명 이상 신청한 교과목 (원격강좌는 50명 이상 신청)
- 실험·실습·실기 포함 교과, DU문화지대, 나의대학생활과진로, 생활속인공지능, 봉사과목 등은 개설 불가
- 희망수강신청 결과 개설대상으로 확정된 교과목은 주관 학부(과)와 협의하여 가급적 개설할 예정이나, 담당교수 선임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부득이한 경우 개설되지 않을 수 있음
다. 폐강기준
- 1차 폐강: 본 수강신청 이후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
- 2차 폐강: 수강료 납부 이후 등록 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
라. 수강료: 학점 당 90,000원
(본교 재학생은 학점 당 20,000원이 장학 처리되어 실제 납부 금액은 학점 당 70,000원)
마. 수업시간표
교시 |
수 업 시 간 |
|||
A (75분 수업) |
배정과목 (3학점) |
B (100분 수업) |
배정과목 (2학점) |
|
1 |
09:00 - 10:15 |
1학기 편성 전공, 교양 과목 |
09:00 - 10:40 |
교양․교직 과목 |
2 |
10:30 - 11:45 |
11:00 - 12:40 |
교양․교직 과목 |
|
3 |
13:30 - 14:45 |
2학기 편성 전공, 교양 과목 |
13:00 – 14:40 |
교양․교직 과목 |
4 |
15:00 - 16:15 |
|
※ 참고사항
- A / 75분 수업: 3학점 단위 교과목, 하루에 1, 2교시 또는 3, 4교시 연강으로 총 150분 강의
- B / 100분 수업: 2학점 단위 교과목
5. 일반환불: 6. 12.(수)부터 가능
가. 환불가능 기간 및 금액 (사유 발생일에 따라 수강료 반환)
환불 신청 시점 |
일 자 |
환불 금액 |
비 고 |
수업개시일 전 |
6.12.~6.17. |
납부한 수업료 전액 |
* 별도의 수강취소 기간 없음 * 환불 가능 기간 이후 수강취소 불가 |
수업일수 1/6까지 |
6.18.~6.20. |
수업료의 5/6 해당액 |
|
수업일수 1/6 경과 한 날부터 1/3까지 |
6.21.~6.24. |
수업료의 2/3 해당액 |
|
수업일수 1/3 경과 한 날부터 1/2까지 |
6.25.~6.28. |
수업료의 1/2 해당액 |
|
수업일수 1/2 경과 후 |
6.29.부터 |
환불 불가 |
※ 환불신청 시점에 해당 교과목의 수강인원이 11명 이상인 경우만 환불 가능
나. 환불방법
- 학사지원팀 방문: 성산홀 L층 학사지원팀으로 신분증 지참하여 환불기간 내 16:30 이전 방문
- 이메일 제출: sajin@daegu.ac.kr로 신분증 및 환불신청서(폐강과목신청자는 수강변경서 포함) 제출
- 환불신청서 작성 후 환불증서 수령(환불금액은 신청 후 2주 이내 입금 예정. 예금주와 환불신청인
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, 환불 일자가 미뤄질 수 있음)
6. 수강신청 유의사항 (필독)
가. 본 수강신청 후에는 수강변경 불가
나. 계절수업 이수학점은 졸업학점 평점평균 산출에는 반영되나 당해학기 장학사정, 학사경고 등 각종 사정 대상에서는 제외(여름성적은 1학기 평점, 겨울성적은 2학기 평점에 합산)
다. 희망수강신청은 실제 수강신청과 무관하므로, 희망수강신청과는 별개로 본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등록을 완료해야 함 (희망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본 수강신청 가능)
라. 부·복수전공 이수 중인 학생은 계절수업 본 수강신청 시 개설전공을 정확히 선택하여 학점관리에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
마. 희망수강신청은 개설과목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, 기간 내에 희망수강신청 바람
바. 교양 최대 수강신청 가능 학점
입학년도 구분 |
교양 최대 수강신청가능 학점 |
비 고 |
2011~2015학년도 입학자 |
44학점까지 |
공학교육인증프로그램 운영 학과 입학자 는 56학점까지 |
2016~2023학년도 입학자 |
50학점까지 |
공학교육인증프로그램 운영 학과 입학자 는 56학점까지 |
2024학년도 입학자 |
50학점까지 |
해당 없음 |
사. 계절수업 성적표는 따로 발송하지 않으므로 성적 처리 기간 이후
[종합정보시스템-성적검색]에서 직접 확인